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발레스의 한 오두막집

목공 1랭 달성! 본문

마비노기/일상

목공 1랭 달성!

갸링 2021. 10. 1. 16:41

 

체력은 국력이다


에린에서 자이언트 전사 주직으로 살기 시작했다면 체력을 올리는 건 한국인의 젓가락질 마스터리처럼 기본 덕목 중에서도 가장 기본 덕목이다. 그래서 체력을 올리기 쉬운 전투직의 스킬들은 이미 배워두고 수련해둔 게 많았다.

체력 가성비 갑은 역시 전통적으로 목공이었다.


하지만 잔혹하게도 체력 1순위로 찍어야 한다는 스킬이 목공 스킬이라는 것을 알게 된 첫날부터 나는 하루도 빠짐없이 미루면서 어떻게든 외면하고 있었다. 제작 스킬 수련은 직접 해보니까 이것도 만만치 않게 힘들었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나는 8랭까지만 어떻게든 꾸역꾸역 해두고는 그다음부터는 전투 스킬만 올렸다.


그러다가 지금 마침 이벤트로 2차 타이틀 효과를 뿌려주면서 2배 수련치 혜택을 주고 있기도 하고, 마침 목공을 수련하겠답시고 목수로 재능 환생을 했기 때문에 지금이 딱 절호의 기회 같았다.


수련을 시작하기 전

 

제작에서도 빠지지 않는 필수의 풍년가

재능수련 2배 x 기간 한정 2차 타이틀 스킬 수련치 2배 x 스킬 수련 포션 2배 = 8배로 스킬수련을 시작했다.
덤으로 레벨이 150 레벨이라 수련 경험치도 1.75배 보너스도 받고 진행했으며
구린 제작 성공 확률을 올리기 위해 풍년가 1랭, 결사단 생산팟, 2차 타이틀 제작 보너스를 받아 99%의 성공확률로 실패 하나 없이 아주 순조롭게 1랭까지 제작했다.

 

※결사단 생산팟은 p를 눌러 파티게시판에서 찾아볼 수 있다. 결사단은 일반파티에 비해 16인까지 참가가 가능하므로 다같이 혜택을 누리는 게 좋은 생산팟은 일반파티보다는 결사단 파티에 더 많이 있다.



만약 그래도 실패했다면 1%의 확률로 실패한 것이므로 키트를 왜 까지 않았냐고 통탄스러워하면 된다.


수련을 하면서

 

성공률을 위해 결사단 생산팟에 들어가서 수련하자!


최고급/고급 나무장작, 저가형 가죽끈, 철괴 같은 기본 재료는 미리 준비해뒀었으나 그런데도 8랭에서 1랭까지 가는데 재료비는 약 100만 골드 정도 들었다. (이는 경매장 가격 변화에 의해 크게 변동이 있을 수 있다.)


특히 질긴 끈이나 고급 가죽 수급이 원활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정도 골드가 들어간 것 같다. 만약에 질긴 끈이나 고급가죽 같은 재료를 평소에 미리 만들어뒀거나 구비해놨다면 재료비도 하나도 들이지 않고 랭크업도 가능할 것이다.


8배 수련에 수련 경험치 보너스까지 받으니 생각보다 만드는 활의 개수는 그렇게 많지 않았다. 하나의 랭크 수련을 할 때마다 한 종류의 활을 5~6개 정도 만들었던 것 같다. 정말 스킬 수련치 보너스만 많이 받으면 생각보다 수월하게 끝나는 게 목공 수련이었다.

 

 

만약에 200 만렙으로 스킬을 수련하거나 PC방 혜택을 받는다면 이보다 더 적게 재료를 들이면서 빠르게 스킬 수련을 끝낼 수 있다.


수련을 끝내며

 

영롱한 마스터 목수

 


드디어 목공 1랭을 찍으면서 오래 묵혀둔 숙제를 하나 끝낸 기분이었다. 어릴 적 목욕탕에서 깨끗이 씻고 나와서 시원한 바나나 우유 하나 마시던 그때의 기분을 다시금 느낀 것 같다. 어쩌다 보니 목공 1랭과 함께 마스터 목수도 땄으니 그랜마 퀘스트도 하나 정도 받아두고 나중에 심심하면 그랜드 마스터 인장도 따 볼 생각이다.


아래는 목공 수련에 참고한 좋은 네이버 블로그 글이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고, 적당히 재료 계산을 잘하여 크게 왔다 갔다 할 필요도 없이 빠르게 스킬 수련치를 올릴 수 있었다.

https://blog.naver.com/blue_rime/221271242177



마비노기라는 게임이 20년이 다되어가는 장수 겜인 만큼, 정말 블로그나 다른 웹사이트들에 이곳저곳에 무림고수처럼 숨어있는 고수분들이 너무나도 많다. 오래된 정보글도 많지만, 그럼에도 이 하나하나가 정말 도움이 된 적이 많았다. 최신 정보까지 갱신해주시면서 공략 글을 올려주시는 분들에겐 정말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은 마음뿐이다.